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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 개띠 해를 맞이해 유통업계 전반에서 반려동물을 타켓으로 한 '애니멀 마케팅'에 분주하다. 특히 1,000만이 넘는 펫팸족을 겨냥해 식품에서 미용, 의류, 호텔 등 반려동물을 위한 특화 상품이 속속 등장하면서, 펫산업은 더욱 활기를 띠고 있다.

 

 

프리미엄 동물병원 '이리온'의 수의사들이 개발한 프리미엄 국산 반려동물 사료 브랜드 '웰츠'는 2018년 반려시장 트랜드 키워드를 Technology(테크놀로지), Outdoot(아웃도어), Preminm(프리미엄) 관련 반려용품들이 펫팸족들의 각광을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Teconology(테크놀로지) - 반려동물을 위한 테크놀리지, IoT 기술로 확장

 

최근 반려동물시장은 IT업체는 물론 통신업체들까지 가세하며 정보통신기술을 적용한 상품과 서비스를 내놓고 있어 IT제품 영역으로의 확장이 가속화되는 추세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7월 홈 CCTV 서비스인 '반려동물 IoT(사물인터넷)'를 출시했다. 집 밖에서도 스마트폰 영상을 통해 집에 있는 강아지 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음성 통화로 자신의 목소리를 동물에 들려줄 수 있다. SK텔레콤은 지난해 GPS(위성항법장치)를 기반으로 반려동물의 위치를 알 수 있는 기기 '키코'를 출시했다.

 

열쇠고리 모양의 기기를 반려견 목줄에 달아 실시간으로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KT는 삼성전자의 NB-IoT 네트워크 기반 안심 스마트 위치 알림이 '커넥트 태그'를 출시했다. 제품은 콤팩트한 사이즈에 IP68 등급의 방수방진을 지원하며 사용 환경에 따라 한번 충전으로 3일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 전용 고리를 함께 제공해 반려동물의 목줄에 부착해 사용할 수 있다. 커넥트 태그는 사용자가 원하는 때에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온디맨드(On-Demand) 기능, 반려동물이 설정된 가상의 공간을 벗어나거나 들어올 때 알려주는 알림존(Geo-Fence) 기능 등을 제공한다.

 

 

 

Outdoor (아웃도어) - 펫 패밀리 시대, 야외 활동도 함께

 

자신의 취미나 취향을 반려동물과 함께 공유하는 이들이 증가하면서 작년에 이어 반려동물과 동반여행 또는 캠핑을 떠난 보호자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아웃도어 활동이 다양해지면서 등산, 캠핑 등 거친 야외 활동에서 반려동물을 보호할 수 있는 바람막이, 고어텍스 의류 등 다양한 아웃도어 제품들 역시 인기를 끌고 있다. 애견 패션용품 전문기업 패숀팩토리의 자체 브랜드 퍼피아에서는 보온·방수 기능은 물론 발광 테이프로 거친 야외 환경에서 반려동물을 보호하는 프리미엄 아웃도어 제품을 출시하여 인기를 끌고 있다.

 

종합숙박 O2O 여기어때는 예약 데이터와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반려동물과 이용하기 좋은 '펫팸족 추천 숙박시설' 정보를 공개하며 고객의 확장에 나섰다. 또한 각 지자체 마다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반려견 놀이터 역시 눈길을 끄는 부분이다. 성남시는 작년 12월 문을 연 산성동 반려견 놀이터를 크기는 넓히고 대형견과 소형견 놀이터를 구분해 다시 만드는 것으로 발표했으며, 반려동물이 함께 하는 반려동물 페스티벌도 매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Premium (프리미엄) - 반려동물 위한 프리미엄 펫푸드 인기

 

'펫팸족'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만큼 반려동물을 실제 가족처럼 여기는 반려동물 인구가 늘면서, 반려동물을 위한 프리미엄 마케팅과 서비스도 확대되는 추세다. 장난감, 의류, 미용, 사진 스튜디오까지 반려동물을 위한 프리미엄 상품의 영역이 점차 넓어지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은 사료와 같은 기본적인 제품에 더욱 까다로워질 것으로 보인다. 프리미엄 종합 동물병원 이리온 수의사가 개발한 프리미엄 국산 반려동물 사료인 '웰츠'는 원료 및 생산 공정, 포장에 이르기까지 영양은 물론 안전, 맛과 품질을 모두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웰츠의 모든 제품은 생육 40%와 건조 생육 40%로 총 80%의 육류원료로 만든 고단백, 저탄수화물 사료이다. 또한 혈당지수가 낮은 탄산화물원만 사용한 그레인프리 제품으로 혹시 모를 글루텐알러지를 예방할 수 있도록 했고, 식재료급 원료와 렌틸콩, 바나나 등의 슈퍼푸드, 풍부한 오메가 지방산과 유산균, 허브를 사용해 반려동물을 위한 최적의 건강 유지를 돕는다. 인공 방부제나 색소, 첨가제는 들어있지 않으며 전 제품에 산소흡수제를 사용한 소포장공법으로 신선함을 유지시켰다. 웰츠는 연령별, 기능성, 원료별로 나누어 반려견 7종, 반려묘 7종의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어 반려동물의 기호와 건가상태에 맞춰 급여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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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m 펫저널, 원문보기

Tag(s) : #펫저널, #최신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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