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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의 경영학

새로운 고객을 기다리지 않고 만드는 노하우


이제는 적극적으로 고객을 개발하고 나아가 충성 고객으로 만들어야 한다. 가만히 있으면 고객은 움직인다. 다음의 팁들을 당신이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당신의 펫샵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펫샵으로 만들어 줄 것이다. 글/스티븐 애플바움

해가 바뀌면서 많은 소비자들이 새로운 자견이나 자묘를 찾아 매장을 찾을 것이다. 새로운 펫은 새로운 책임들과 할 일들을 의미하며 많은 예비 보호자들은 이를 부담스럽게 느낄 수 있다. 이러한 이들을 위해 이해하기 쉬운 정보와 제안들로 그들을 부담을 덜어주는 소매업자가 있다면 이는 망설이는 예비 보호자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이를 기억할 것이다. 다음은 이러한 새로운 보호자들을 돕기 위해 할 수 있는 몇 가지 아이디어들이다.

1. 태도에 대한 팁을 제공하라


지역의 애견 트레이너와 협업하여 간단한 태도 훈련 팁들을 제공하라. 이 팁들을 인쇄하여 매장에서 나눠주거나 웹사이트에 게시한다. 자견 보호자들의 공통 관심사는 가정에서 어떻게 애견을 훈련시킬지, 아무것이나 씹는 것을 어떻게 막을지, 마구잡이로 뛰어다니는 것을 어떻게 줄일 지 등이다. 애묘들의 태도를 바꾸는 방법도 잊지 말자. 자묘들은 가구 대신 스크래쳐를 할퀴도록 훈련되어야 하고 배변훈련도 필요로 한다. 문제들을 해결하는 팁들은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광고가 아님을 기억하자. 가정 훈련이나 씹는 문제는 상품을 판매하면서 교정이 되긴 하지만 사람들에게 달려드는 것은 상품으로 해결할 수 없다.

2. 자견과 자묘 초보 키트를 제공하라


새로운 자견 및 자묘 보호자들에게는 그들만을 위한 할인가에 상품들을 제공하라. 그들이 필요로 하는 인기있는 상품들에는 180cm 정도의 길이의 나일론으로 된 훈련용 목줄, 목걸이, 씹는 장난감, 활동을 돕는 장난감, 운동 울타리, 켄넬, 씹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스프레이, 악취 제거제, 모래 상자, 모래, 스크래쳐, 적당한 크기의 음식그릇 및 물그릇, 훈련용 간식, 프리미엄 푸드 등이 있다. 이 기사를 읽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위의 상품들을 쉽게 떠올릴 만큼의 전문성을 갖고 있을 것이다. 요점은 이러한 리스트의 상품들을 소비자들이 쉽게 찾고 구입을 잊지 않도록 상기시켜 주는 것이다.

3. 적절한 상품에 대해 조언하라


상품 사용법 등을 친절하게 가르쳐주는 직원들을 가진 매장들은 주로 기억에 오래 남는다. 이는 반품을 최소화시켜주기도 한다. 주로 상품에 대한 조언은 간단한 제안에서부터 시작한다. 몇 개의 예시를 들어보겠다. 울타리나 우리를 사용할 때 애견이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이나 담요를 안에 넣어줘라. 애견과 1~2주 정도 매일 함께한 장난감을 갖고 씹는 놀이를 하면 아무 것이나 씹는 습관을 교정할 수 있다. 여러 애묘들에게는 한 개 이상의 모래 상자가 필요하다. 애묘가 한번 사용하기 시작한 모래 상자는 계속 사용하게 두는 것이 좋다. 이러한 상품에 대한 간단한 팁들은 소비자들의 경험을 바꿔줄 것이다.

4. 전문가를 추천하라


새로운 자견 보호자들은 경험이 풍부한 보호자들에 비해 어디서 정보를 얻고 소통할지 잘 모른다. 수의사나 미용사, 펫 시터, 훈련사들에 대한 정보도 별로 없을 것이다. 이들에게 추천을 할 때에는 꼭 평이 좋은 사람들을 추천해야 한다. 어떤 펫 매장들은 왜 굳이 고객들에게 자신들이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까지 추천해주어야 하는지 의문을 갖는다. 답은 두 개다. 첫째, 상품 판매와 관련없는 문제 해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이유와 같다.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고 이는 곧 그들을 단골로 만들어줄 것이기 때문이다. 둘째, 상대를 추천해주면 상대로부터 다시 추천받기에 좋다.

5. 강좌를 개설하라

애견 훈련사와 협업하여 매장 내에서 훈련교실들을 열어라. 만약 매장이 7~10마리 정도의 애견과 보호자들을 유치할 만큼 크지 않은 편이라면 적어도 훈련사가 강의를 제공하기라도 해야한다. 이러한 강의들은 애견을 굳이 데리고 오지 않아도 되지만 소비자들에게는 도움이 되고 당연히 상품 판매에도 좋다. 만약 이미 제공하고 있다면 훈련사가 수업 중에 추천하는 상품들을 매장에 구비하고 있자.

이러한 아이디어들은 독특하거나 새롭지 않다. 하지만 많은 매장에서 무시하고 있거나 체계적으로 이행하고 있지 않다. 오늘 날의 경쟁으로 가득한 소매 시장에서 소비자들은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선택지를 갖고 있다. 태도에 대한 팁들을 제공하고 수의사, 미용사, 펫 시터, 산책가, 데이케어, 훈련사 등을 추천해주면 확실히 눈에 띌 것이다. 또한 교육받은 직원들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from 펫저널, 원문보기

Tag(s) : #펫저널, #최신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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